아이의 시간활용 어떻게 > 신앙상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신앙상담

아이의 시간활용 어떻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상담전도사 댓글 0건 조회 564회 작성일 17-11-23 18:45

본문

Q: 가족모두의 노력으로 초등학교 5학년에 다니는 아이가 인터넷 중독에서 벗어났습니다. 하지만 산 넘어 산을 만난다고 이제는 아이가 정해진 시간외에는 인터넷을 하지 않으니까 시간을 효과적으로 보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삶을 제대로 통제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하면 아이가 시간을 유용하게 보낼 수 있을까요?

여가활동 목록 가족 함께 만들면 좋아
A: 가족 모두가 함께 하는 여가 활동을 마련하시기 바랍니다. 그런데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여가활동을 찾는 것은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여가활동은 많은 돈이나 시간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가족들이 함께 모여서 의논하고 찾는 과정에서 우리 가족만의 여가 방식은 얼마든지 찾아낼 수 있습니다. 아이는 즐겁게 놀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열리는 회의라면 의외로 기꺼이 즐거운 마음으로 회의에 참석할 것입니다.

먼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정하십시오. 이러한 회의 과정을 통해서 자녀들은 여가를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를 배우고, 자신을 즐겁게 하는 적극적인 자세를 익힐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해야 할 것은 엉뚱한 의견을 내놓는다고 아이를 비평하거나 판단하면 근본 취지와 어긋나므로 어떤 생각이든지 떠오르는 대로 자유롭게 표현하면서 생각지 못한 참신하고 창의적인 생각이 나올 때까지 생각하는 브레인스토밍 방법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새롭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인해 가족회의는 즐거움이 더해질 것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가족들이 원하는 여가활동을 적어보았다면 가족들의 반 수 이상이 원하는 활동들만 추리고 시간과 경제적인 문제를 고려해 보십시오. 노는 것도 계획하고 습관적으로 만들어야 유익하게 놀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이렇게 작성된 여가 목록표를 가족 모두가 볼 수 있는 공간에 전시해 두고 스스로 실행여부와 만족감의 정도를 표시하십시오. 여가 계획은 실천하는 것 자체가 즐거움을 주는 활동이므로 어떤 계획표 보다 실행률이 높습니다. 정보화 사회에서 아이의 인터넷 사용은 막을 수 없습니다. 다만 인터넷 보다 더 중요한 것이 가족이라는 점을 알게 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봅니다. 가족이 함께 등산을 가거나 도서관이나 서점에 들르는 일, 가족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일이 자신을 즐겁게 할 수 있는 활동임을 아이가 어서 빨리 배웠으면 좋겠습니다.
상담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www.Holynet.or.kr All rights reserved.